요즘 데이터무제한요금제라도 요금 폭탄이 될까봐 불안합니다.
대체 와이파이란 뭐고, 모바일데이터란 뭔지? 또 어떻게 사용해야 될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자세하게 설명드리자면...
와이파이를 쓰려면 인터넷유무선공유기가 필요합니다. 집에 인터넷선이 들어와 있으면 그 선에 공유기를 꼿아 흔히 말하시는 와이파이존을 만든다고 하십니다.
하지만 속도는 장담 못하기 때문에 여러명이 사용하거나 공개하면 자칫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보안 즉 비밀번호를 설정하기도 합니다.
모바일데이터는 쉽게말해 이동할 때 쓰는 데이터라고 하며 아직까진 무제한요금제라 할지라도 한 달에 쓸수있는 데이터양은 제한적이고 하루 일정량의 데이터 소모후에는 속도가 낮은 데이터를 써야 합니다.
그래서 게임설치나 영화 같은 대용량의 데이터소모에서는 와이파이를 쓰는게 유리하고 짧게 짧게 자주쓰는 카카오톡이나 그외의 어플을 쓰는게 유리합니다.
일단 집에선 와이파이, 외출하면 모바일데이터 허용 하는게 요금폭탄을 안 당하고 똑똑하게 스마트폰을 쓰는 방법입니다.
와이파이, 모바일데이터 쉽게 설정 방법은 스마트폰 상단 시간부분(상태바)을 살짝 내려 와이파이그림을 2초이상 꾸욱 누르면 접속 가능한 와이파이 목록 중 선택 접속하고 나중엔 꺼서 모바일데이터를 켜고 반대로 끄고 키고 하면 됩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친구하기